포스코에너지, 임직원 건강 챙기기 나서
포스코에너지, 임직원 건강 챙기기 나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05.1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분섭취·걷기 등 건강증진 캠페인 실시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생활습관 바꾸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는 건강증진 캠페인 ‘3W운동’을 실시해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활동을 습관화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5월 19일 밝혔다.

3W운동은 ▲Water(하루 물 2리터 마시기) ▲Walking(하루 30분 이상 걷기) ▲Wellbeing(저염식 및 식이섬유·칼슘 섭취)을 뜻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건강해야 밝고 창의적인 조직문화가 형성된다는 경영진의 경영철학에 따라 추진됐다.

5월부터 시작한 ‘하루 물 2리터 마시기’ 운동은 매일 적정량의 수분섭취를 통해 호흡기 질환·소화기 장애·만성피로 등의 증세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수분섭취의 중요성·효과를 비롯해 올바른 수분량과 섭취방법을 그룹웨어로 안내해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 실천 다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직원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한편 사전·사후 실태조사를 통해 수분섭취가 부족한 직원들의 건강변화도 점검할 예정이다.

포스코에너지는 7월까지 물 마시기 활동을 진행한 후 순차적으로 걷기와 식단관리 캠페인을 이어가 임직원이 다양한 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