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여름철 대비 현장안전 특별점검 시행
중부발전, 여름철 대비 현장안전 특별점검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5.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인트라넷과 개인 모바일폰 연계해 훈련 실시
▲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가운데 주황색 조끼)과 인천발전본부 임직원들이 지속적 훈련을 통해 생명 및 재산을 지켜낼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5월 12일 인천발전본부에서 인천서부소방서와 협력기업 합동으로 여름철 대비 현장안전 특별점검을 시행했다.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재난대응훈련 및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점검이 진행됐다.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5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국내 최초로 사내 인트라넷과 개인 모바일폰을 연계해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불시상황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토론기반 훈련, 그 결과를 반영한 현장종합훈련, 개선사항 도출을 위한 환류회의, 전문기관 훈련평가 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훈련에서 직접 사내 재난관리시스템(KDMS)을 활용해 현장근무자에게 지진에 의한 복합재난 발생 문자를 불시에 발송했다. 신고 및 보고, 초동대처, 현장지휘소 설치, 인명구조활동, 신속한 복구 등의 대응능력도 점검했다.

또한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 대비 차원에서 피해 우려가 있는 발전설비 취약개소를 집중 점검했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최근 지진과 유해화학물질 누출 등 국가 전반에 걸쳐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대형 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훈련을 통한 신속 초동대처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앱을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조기 경보문자 자동전송으로 화재 발생을 원천 차단하는 ‘모바일 화재징후 사전 감시시스템’ 개발, 협소·밀폐공간 등 안전사각지대 해소 위한 ‘특수드론’ 도입, ICT 융·복합 기술을 접목한 ‘유비쿼터스 안전모’ 개발 등 재난안전분야 4차 산업혁명 기술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