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산업혁신운동으로 중소기업 역량 강화
동서발전, 산업혁신운동으로 중소기업 역량 강화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5.1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과 협력…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 (앞줄 왼쪽부터)강용주 한국동서발전 동반성장센터장, 강수진 한국동서발전 상생기술처장, 양희석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 전무 등 참석자들이 성공적인 ‘EWP 산업혁신운동’을 다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은 5월 12일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 회의실에서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EWP 산업혁신운동’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EWP 산업혁신운동은 정부의 산업혁신운동에 동서발전의 안전품질과 발전기술분야의 특화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한 운동이다. 공장혁신, 안전품질, 기술전수 3대 핵심과제가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진 동서발전 상생기술처장을 비롯해 양희석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 전무, 협력중소기업 18개사 대표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에 따라 협력중소기업들이 ▲불량률 10% 감소 ▲납기준수 10% 향상 ▲생산성 10%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장혁신 전문 컨설턴트를 배정한다. 또한 3개월간 전사적으로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EWP 산업혁신운동은 동서발전에서 2013년부터 시행해 올해 5년차를 맞았다. 올해 상반기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98개 기업에 11억원을 지원했으며, 중소기업에서는 35억6,000만원 절감이라는 재무성과를 달성했다.

올해에는 특별히 지능형 제어를 적용해 공회전을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력절감 사업’을 5개 기업에 시범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비용절감 효과 검증후 확대지원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강수진 동서발전 상생기술처장은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동서발전의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