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2017 고졸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 접수
중부발전, 2017 고졸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 접수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5.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 기반 직무능력중심 채용방식으로 진행
▲ 한국중부발전 보령 본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5월 12~25일까지 2017년 고졸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지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상반기 대졸 채용에 이어 이번 고졸 채용 역시 NCS 기반의 직무능력중심 채용방식으로 진행된다. 임금피크제 별도정원 대체인력 등 총 20명을 채용해 청년실업난 해소, 일자리 창출 등 정부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을 전면 폐지하고 ▲직무적합도 검사 ▲직무능력 평가 ▲심층면접을 통해 실력을 검증하는 스펙초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발직군은 발전기계·발전전기 직군으로, 약 3개월의 인턴과정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평가를 거친다. 요건 충족시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선발에는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제한채용을 시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http://www.komipo.co.kr) 또는 입사지원 홈페이지(http://komipo.saramin.co.kr)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확산해 정부의 청년 일자리 확대정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