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베트남서 두 번째 석탄발전사업 추진
포스코에너지, 베트남서 두 번째 석탄발전사업 추진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05.1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뀐랍2 석탄화력발전 사업권 확보
1,200MW 규모… 2026년 준공 예정
▲ 포스코에너지가 몽즈엉2 석탄발전에 이어 베트남에서 두 번째 석탄발전사업인 뀐랍2 석탄발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베트남에서 두 번째 석탄발전사업을 추진한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는 베트남 정부로부터 응에안성 뀐랍지구에 건설되는 석탄화력발전소의 사업권을 공식적으로 인가받았다고 5월 11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15년 10월 준공 후 운영 중인 몽즈엉2 석탄화력발전(1,200MW)에 이어 베트남에서만 두 번째 석탄발전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뀐랍2 석탄화력발전 프로젝트는 하노이에서 남쪽으로 270km 떨어진 응에안성 동호이산업단지 인근에 1,200MW(600MW×2기)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포스코에너지는 뀐랍2 석탄화력발전소가 상업운전에 들어가면 25년간 베트남국영전력청에 전력을 판매한 후 사업권을 넘길 예정이다. 앞으로 뀐랍2 석탄발전에 대한 사업성평가를 비롯해 주요 사업계약 체결 등에 나서 2022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준공할 계획이다.

앞선 2015년 9월 베트남 정부에 뀐랍2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투자의향을 밝힌 포스코에너지는 기존 몽즈엉2 석탄화력발전소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앞세워 이번 사업권 확보에 적극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응에안성 지방정부는 철강·시멘트·기계산업을 유치해 중공업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뀐랍2 석탄화력발전소가 준공되면 안정적인 전력수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포스코에너지에 보낸 뀐랍2 석탄화력발전사업 공식인가 공문에서 경제성과 환경성을 모두 갖춘 석탄발전소 건설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 민간발전사로서 지난 50여 년간 안정적으로 발전소를 운영해 온 역량을 베트남에서도 인정받아 몽즈엉2 석탄발전사업에 이어 뀐랍2 프로젝트를 다시 한 번 추진하게 됐다”며 “각종 공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친환경 명품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통해 베트남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대한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