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모든 고객 이용가능한 표준화 홈페이지 구축
중부발전, 모든 고객 이용가능한 표준화 홈페이지 구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5.0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 도입… 모바일·PC 등 모든 환경에서 호환가능
▲ 반응형 웹 도입으로 모바일·태블릿·PC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홈페이지를 구현 중인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5월 2일 회사 홈페이지(www.komipo.co.kr) 개편을 완료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작업을 시작해 개편된 홈페이지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고령자를 비롯해 시각·청각 장애인 등 누구나 동일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웹 표준을 준수한 홈페이지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번 중부발전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반응형 웹 기능 도입이다. 기존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며 이원화 됐던 정보제공을 하나의 회사 공식홈페이지가 제공해 모바일·태블릿·PC 등 어떤 환경에서도 적절한 형태로 자동변화가 된다는 점이다.

또한 홈페이지 서비스 속도를 향상시켜 모바일을 비롯한 해외의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정보를 그대로 페이스북 등 SNS로 공유해 홈페이지 정보를 외부로 쉽게 전달할 수도 있다.

중부발전은 홈페이지 주요 이용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고객, 지역, 지역사회 등 맞춤형 추천메뉴를 지원하고 키워드 하나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검색을 도입했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 완료를 축하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중부발전 홈페이지를 찾아 불편없이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omipo)에서 홈페이지 방문 이벤트를 5월 8~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