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환익 한전 사장, 2017년 기업경영대상 수상
조환익 한전 사장, 2017년 기업경영대상 수상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4.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의 변화 통한 디지털 한전으로의 전환 추진과 소통의 리더쉽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에 대응해 에너지신산업 선도 높이 평가

▲ 조환익 한전 사장.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은 4월 2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기업경영학회(회장 이정동)로부터 2017년 기업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업경영학회는 조환익 한전 사장이 2012년부터 국내 최대의 공기업인 한전을 이끌면서 한전의 업(業)의 변화를 통해 '디지털 한전(Digital KEPCO)'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을 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에 대응해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하는 경영혁신을 추진해 온 점과 안정적 전력공급 등 국민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해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기업경영대상은 한국기업경영학회가 2001년부터 매년 국내외 기업인을 대상으로 1~2명에게 경영혁신을 통한 산업 및 경제발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경영자에게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혁신적인 경영전략 추진 및 생산성 향상, 모범적인 윤리경영 및 사회적 책임, 리더십과 경영철학 등 다각적인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기업경영대상은 개인적 영광일 뿐만 아니라, 한전이 고품질·고효율의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기대와 응원의 뜻으로 생각한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는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융복합 신산업 등으로 사업모델을 다각화해 글로벌 1위 전력회사를 넘어 신에너지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