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중소기업 상생모델 체계화 나서
한전KPS, 중소기업 상생모델 체계화 나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04.27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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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중소기업 품질보증능력 향상 교육’ 가져
▲ 한전KPS가 개최한 ‘2017년 중소기업 품질보증능력 향상 교육’에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전KPS가 협력중소기업 지원과 품질시스템 운영의 고도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4월 27일 전남 나주 소재 본사에서 115개 협력기업 및 중소기업 관계자 119명을 대상으로 ‘2017년 중소기업 품질보증능력 향상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중소기업의 요구를 반영해 KEPIC 품질시스템과 2018년부터 적용되는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2015년판 전환방법에 대한 교육이 집중적으로 진행됐다. 또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기자재 공급망 구축과 관련된 공급자 등록기준을 비롯한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2015년판 전환에 따른 트렌드와 주요 요건 등을 제공해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전KPS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한전KPS 협력기업 등록평가 시 품질교육 이수실적으로 인정할 계획”이라며 “교육 중 이뤄진 설문조사 결과분석을 토대로 중소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개선을 통해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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