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문화재단, 국립대구과학관과 MOU 체결
한국원자력문화재단, 국립대구과학관과 MOU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4.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교육 ‘통(通) 통(統)스쿨’ 공동 운영

▲ 김호성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사장(왼쪽 여섯번째)와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왼쪽 다섯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사장 김호성)과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은 4월 26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차세대 에너지 인재육성과 미래에너지에 대한 과학적 이해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에너지 교육 및 캠프 프로그램 공동 추진 ▲차세대 에너지 전시콘텐츠 기획 개발 협력 ▲과학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 ▲미래에너지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방안 모색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첫 교육프로그램으로 6월부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과학·에너지·원자력을 주제로 한 진로체험교육 ‘통(通) 통(統)스쿨’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김호성 원자력문화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에너지를 둘러싼 국·내외적 이슈를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는 차세대 에너지 리더십 양성 및 미래에너지 인재육성 기반 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 중심의 에너지 과학콘텐츠 개발,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