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호실적에 안주 말고, 미래 위해 성장 체질 강화' 주문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호실적에 안주 말고, 미래 위해 성장 체질 강화' 주문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4.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최대 분기 매출··· 임직원들 자만심 경계
체질 개선의 방향으로 ‘풍선론’ 역설

▲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 1분기 실적 발표 직후 임직원들에게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미래를 위해 성장 체질을 더욱 강화하라고 주문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박진수 부회장은 4월 26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 지하대강당에서 개최된 임직원 모임에서 “올해 1분기에 처음으로 매출 6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것은 전 임직원들이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라고 격려하면서도, “실적이 조금 나아졌다고 자만하거나 현실에 안주해선 안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스스로의 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질을 더욱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는 위기가 상시화 된 상황에서 단기 성과에 현혹돼선 안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체질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의미다.

LG화학은 지난 4월 19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 4,867억원 ▲영업이익 7,969억원의 실적을 발표한 바 있다. 매출은 사상 최초로 6조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은 2011년 1분기(8,313억원) 이래 6년만에 최대치다.

박진수 부회장은 체질 개선의 방향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스스로의 힘으로 하늘에 떠 있을 수 있는 풍선’을 제시했다.

박 부회장은 “풍선이 하늘에 떠 있으려면 공기가 가득 차 있는 팽팽함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전제한 뒤, “풍선의 팽팽함을 좌우하는 공기의 양은 실제로 5%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기온 등 외부 요인에 따라 언제든지 좋은 방향으로든 나쁜 방향으로든 변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외부 환경과 상관 없이 영원히 하늘에 떠 있는 풍선이 되기 위해선 스스로의 힘으로 언제든지 숨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체질을 갖춰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박 부회장은 “구멍이 나더라도 더 많은 숨을 불어 넣으면 풍선은 늘 하늘에 떠 있을 수 있다”며, “LG화학도 어떠한 환경에서도 스스로의 힘으로 성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체질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LG화학이 바이오 등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사업구조 고도화에 나서고 R&D에 조단위 금액을 투자하는 것은 언제나 하늘에 떠 있을 수 있는 강한 체질을 갖추기 위한 것”이라며,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찬 숨결이 모여 영속 기업을 향한 생명력을 얻게 되는 만큼, 한들거리는 봄바람이 불어오는 날이나, 살을 에이는 듯한 추위가 닥쳐오는 날에도 늘 한결같이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모임에는 4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1분기 실적 공유 및 70주년을 맞아 기획 제작한 영상 ‘LG화학 기술과 R&D 발전사’를 함께 시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