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웰크론그룹, 현치웅 부회장 영입으로 에너지 사업 강화
(인사)웰크론그룹, 현치웅 부회장 영입으로 에너지 사업 강화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7.03.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대표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

▲ 현치웅 신임 웰크론그룹 부회장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웰크론그룹(회장 이영규)이 그룹의 신성장동력인 에너지, 환경, 수처리사업 확대를 위해 현치웅 전 삼천리ES 사장을 그룹 부회장으로, 전 에너지솔루션 이범용사장을 웰크론한텍 에너지사업본부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3월 21일 밝혔다.

현치웅 신임 부회장은 국내 에너지, 환경플랜트 분야 전문가로 중앙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천리그룹에서 도시가스사업본부장, 삼천리집단에너지 총괄부사장을 거쳐, 삼천리ES 사장을 역임하는 등 에너지, 환경산업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된다.

이범용 신임 부사장은 에너지절약 엔지니어링 기업인 에너지솔루션즈 창업자로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장을 역임하는 등 국내 에스코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가로 손꼽힌다.

웰크론그룹은 이번 현치웅 부회장과 이범용 부사장 영입을 계기로 그룹의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에너지, 발전, 환경사업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룹의 첫 번째 해외 바이오매스 발전 프로젝트인 일본 이마리그린파워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등 에너지사업 본격화와 환경플랜트 및 수처리 플랜트 사업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치웅 부회장은 “그간 에너지, 환경플랜트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웰크론그룹의 에너지, 발전, 환경, 수처리 사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일본 등 해외 에너지플랜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며 웰크론그룹이 한국을 대표하는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