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중부발전,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1.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 기반 직무능력중심 채용방식으로 진행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1월 12~25일까지 2017년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중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CS 기반의 직무능력중심 채용방식으로 진행한다. 임금피크제 별도정원 대체인력 및 재무·세무 전문가 등 총 61명을 채용해 청년실업난 해소, 일자리 창출 등 정부정책을 성공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채용은 서류전형을 전면 폐지하고 ▲직무적합도검사 ▲직무능력 평가 ▲심층면접을 통해 실력을 검증하는 스펙초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부발전은 사무·발전기계·발전전기 직군의 경우 최종합격 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기타 직군은 약 3개월의 인턴과정을 거친 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평가를 거쳐 요건 충족시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선발에는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별도의 제한채용을 시행한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중부발전 홈페이지(http://www.komipo.co.kr) 또는 입사지원 홈페이지(http://komipo.saramin.co.kr)로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확산해 청년 고용률을 제고하는 등 정부의 일자리 창출정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