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2016 정보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
중부발전, 2016 정보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2.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정보보안 관리실태평가에서 우수성 인정받아
▲ 한국중부발전 전경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12월 27일 국가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보안업무 유공 포상전수식’에서 정보보안 관리실태평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어 정보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보보안 관리실태평가는 국가 및 공공기관 주요 전산망에 대한 사이버보안 역량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각급 기관의 정보보안 정책 및 전자정보 보안, 사이버위기 관리 등 6개 분야 80개 항목을 면밀히 점검하고 확인하는 매우 엄격한 보안수준 평가다.

중부발전은 지속적으로 지능화·고도화 돼가는 사이버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보보안 및 ICT 간 융합된 보안전담조직을 강화했다.

특히 사이버안전센터장을 개방형 전문가로 채용해 보다 전문적인 보안관제를 수행토록 했다. 경력직 보안전문가를 확대 채용하는 등 실질적이고 현장 보안강화 중심의 보안체계를 정립해 중부발전 보안프레임도 향상시켰다.

한편 중부발전은 12월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에서 ▲2016년도 보안감사 우수기관상 ▲사이버 보안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정보보안의 중요성은 정보화 시대의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하게 하는 기반”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선제적 사이버 방어체계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보안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