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협력사 정보보안사고 예방 앞장
남동발전, 협력사 정보보안사고 예방 앞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2.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중소협력회사에 정보보호제품 무상기증
▲ 12월 21일 한국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는 ‘정보보호제품 기증식 행사’가 열렸다. 장재원 남동발전 사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보안망을 단단히 구축하기 위해 다짐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이 ‘협력회사 경영자원 보호플랫폼’ 지원사업을 통해 협력업체의 정보보안 사고 예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동발전은 상대적으로 중요정보 접근이 용이하고 일부 정보를 공유·보관하고 있는 협력사를 통해 발생하는 정보보안사고 예방을 위해 ‘협력회사 경영자원 보호플랫폼’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12월 21일 진주 본사에서 장재원 남동발전 사장 및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보호제품 기증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에서 남동발전은 8개 중소협력사에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등 10억원 상당의 정보보호제품을 무상기증했다.

이외에도 남동발전은 협력사에 사내 보안컨설턴트를 파견해 취약점 분석도구를 활용한 취약개소 점검 등 보안컨설팅 및 보안교육을 4회 시행했다. 이를 통해 2개 협력사가 국제 정보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 같은 대내외적인 정보보안 노력 끝에 남동발전은 올해 공공기관 정보보안 실태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국내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이 평가에서 두 번 1위에 올랐다.

장재원 남동발전 사장은 “최근 정보보안관련 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자칫 취약할 수 있는 협력업체 보안망을 더욱 단단히 구축하자는 차원에서 이 사업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이어 “협력사와의 보안수준 격차 해소를 통해 보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협력사 경영자원 보호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협력사의 수행업무별 맞춤형 보안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