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상호 우수 봉사활동 통해 교류
영호남 상호 우수 봉사활동 통해 교류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8.01.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 누키봉사대, 영광 봉사대와 합동으로 봉사활동 실시

▲ 월성원전과 영광원전 합동 봉사대가 어른신들의 생일잔치를 해드리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 누키봉사대(대장 태성은)와 영광원자력본부 봉사대원 30여명은 1월 18일 인근 마을인 양남면 읍천 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누키봉사대가 영광원자력본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우수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옥당골 어르신 행복만들기’를 체험하기 위해 실시됐다.

봉사대원들은 읍천 1리 마을회관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기초 건강검진(혈압, 당뇨), 쑥뜸, 발 마사지, 안마 등을 해드리고 생신 잔치와 푸짐한 점심식사도 차려 드려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 드렸으며 이후 누키봉사대의 모범사례를 가지고 타 사업소와 함께 봉사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월성원자력 이용래 대외협력실장은 “다른 사업소의 우수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벤치마킹과 체험을 통해 봉사활동 프로그램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에 꼭 필요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누키봉사대는 2004년에 창단해 짧은 기간이지만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의 대표적인 봉사지킴이로 활약하고 있으며 나아가 누키봉사대의 모범활동과 타 사업소의 모범사례를 상호 교류하고 체험함으로써 지역에게 좀 더 다가가는 수준 높은 봉사활동을 기획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