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산업부 보안감사 최우수기관 표창
남부발전, 산업부 보안감사 최우수기관 표창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2.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수준의 통합보안 관리 성과 거둔 점 높이 평가받아
▲ 이종식 한국남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2016년 산업부 보안감사 최우수기관 표창 수상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은 12월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보안감사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는 최근 정보보안 동향에 따른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내년도 전망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아울러 업무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통해 사기진작 및 업무추진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2016년 산업부 보안감사에서 공공기관 최고수준의 ▲인원 ▲문서 ▲시설 ▲정보통신 보안관리 운영 및 개선을 통해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경제적인 전기를 공급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능력 향상, 국가 기반시설 보안관리, 보안 전문가 양성 및 처우 개선, 협력사 보안관리 등 다른 기관보다 월등한 통합보안 관리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남부발전은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중심으로 2,000여 명의 전 직원이 합심해 보안문화 내재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장기 추진계획 수립·전사 보안담당자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공공기관 표준 정보보안모델 구축을 목표로 하고, ‘다중백신 악성코드 탐지체계 구축’ 등 우수사례를 선정해 대내외에 확산 공유하는 등 국가 통합보안 수준 향상 및 사이버 안전확보를 견인하고 있다.

이종식 남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최고수준의 보안체계 운영으로 최우수기관 표창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사이버 침해사고 제로화 및 공기업 통합보안 리더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