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선박안전분야 상생협력 방안 협의
남동발전, 선박안전분야 상생협력 방안 협의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2.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선사와 선박 안전사고 예방 위한 간담회 개최
▲ 지난 11월 30일 한국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는 유연탄 수송선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16년 남동발전 해운선사 간담회’가 열렸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11월 30일 진주 본사에서 국내 19개 해운선사와 유연탄 수송선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동발전은 발전사 최초로 유연탄 수송선박의 발전소 부두 입항부터 출항까지 안전관련 절차서인 ‘유연탄 수송선박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정했다. 이날 간담회는 매뉴얼 배포 전, 선사와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선박 사고예방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동발전은 발전회사 중 최대 규모인 연간 2,700만톤의 유연탄을 국내선사와 해상운송계약을 통해 전량 해외에서 수입 중이다. 이어 유연탄 수송 선박의 사고발생시 환경오염 등 사회적 파장이 크다는 점에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선박 안전을 위해 선사뿐만 아니라 화주의 역할도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남동발전과 선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단 1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선박안전에 대해 선사측과 활발한 소통 및 상생협력으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