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파푸아뉴기니 공공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남부발전, 파푸아뉴기니 공공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1.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푸아뉴기니 전력·가스공사와 발전사업 양해각서 체결
▲ 윤종근 남부발전 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Chris Bais 파푸아뉴기니 전력공사 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이 파푸아뉴기니 주요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다지며 시장선점 기반을 마련했다.

남부발전은 11월 21~22일 양일간 파푸아뉴기니 수도 ‘포트모르즈비’에서 파푸아뉴기니 전력공사(PNG Power Ltd) 및 가스공사(National Gas Corporation)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태평양 남서부에 위치한 파푸아뉴기니는 한반도 2배 면적·인구 약 700만명의 도서국가로 일조량과 천연자원이 풍부하다. 하지만 발전설비용량은 우리나라의 0.6%에 해당하는 600MW 규모로 극심한 전력난을 겪고 있다.

남부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기적으로 ▲내연발전 ▲가스발전 ▲신재생사업, 중·장기적으로 수력발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천연자원이 풍부한 파푸아뉴기니는 낮은 가격의 연료 공급을, 남부발전은 투자와 금융조달을 맡아 60MW급 발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종근 남부발전 사장은 파푸아뉴기니 공기업부 장관 및 공공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전력공급으로 파푸아뉴기니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경제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중앙지방 주지사와의 면담에서 약 60MW급 태양광발전소 개발을 위한 협의를 이끌어 냈으며, 빠른 시일 내에 협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올해 말 칠레 가스복합발전소(517MW) 준공과 태양광발전소(37.9MW) 착공을 앞두고 있다. 요르단에서의 풍력발전단지(49.5MW)도 내년 착공을 목표하는 등 파리 신기후체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