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남동발전,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1.2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18건 발표… 전사적으로 공유·확산 위해 마련
▲ 장재원 한국남동발전 사장(가운데) 등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석한 이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11월 25일 본사 대강당에서 정부3.0 전문가 특강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유·개방·소통·협력의 정부3.0 가치에 따라 추진한 우수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30여 건의 우수사례가 제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남동발전은 정부3.0 평가단(외부 4인, 내부 2인)의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전통적인 발전업 뿐만 아니라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발전소 구현, 3I(Improvement, Ideal Work Balance, Information)를 통한 일·가정 양립 지원정책이 정부3.0 가치를 담은 대표적인 사례로 주목받았다. 그중 ‘버려지는 석탄재, 건축자재 및 희소광물로 재탄생’ 사례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심사를 담당한 정부3.0 자문단은 “올해 심사에서는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해 추진된 과제들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비효율적 업무수행 방식을 IoT·클라우드 등의 스마트워크 기술을 활용해 과감히 개선하고, 일과 삶의 균형은 물론 기관 생산성 또한 향상되는 1석2조의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장재원 남동발전 사장은 “특히 올해는 정부3.0 도입 4년차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3.0 명품사례를 만들기 위해 추진역량을 집중하고,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실현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