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품질경쟁력우수기업 6년 연속 선정
한전KDN, 품질경쟁력우수기업 6년 연속 선정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11.2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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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적인 품질경쟁력 혁신 돋보여

▲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신수행 한전KDN 품질경영팀장(오른쪽에서 세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사장 임수경)은 11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수여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기업 현장으로 방문해 품질경영 시스템 전반을 평가하고, 그 성과가 탁월한 우수기업을 선정·공표함으로써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한전KDN은 이번 평가에서 ICT를 활용해 전력산업 안정화에 기여하고 명확한 품질방침을 수립해 전사적인 품질경영을 적극 이행한 점과 품질인증을 체계적으로 보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수경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경쟁력 혁신을 통해 에너지ICT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신수행 품질경영팀장은 국내 IT업계 최초로 품질경영 MB모델을 적용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해 회사의 품질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편, 한전KDN은 1997년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ISO/IEC 20000, CMMI(능력성숙도통합모델) 등 국제품질 규격 인증과 정부기관의 인증 등 지속적인 품질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사이버해킹 등 전력산업의 정보보안 위협에 적극 대응하고자 공기업 최초로 전력IT서비스에 ISO/IEC 20000(IT서비스)과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동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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