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원 한전기술 단장, 서울대서 특강 가져
이광원 한전기술 단장, 서울대서 특강 가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6.09.27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모듈 원자로’ 시장성 강조
▲ 이광원 한전기술 원자로설계개발단장이 ‘제10기 서울대 원자력고급과정’에서 소형모듈 원자로 설계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광원 한국전력기술 원자로설계개발단장이 9월 23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제10기 서울대학교 원자력고급과정’에서 특별강연을 펼쳤다.

이광원 단장은 이날 강연에서 ‘소형모듈 원자로(SMR) 설계’란 주제로 ▲세계 주요 소형모듈 원자로 개발 현황 ▲소형모듈 원자로 목표 시장 ▲소형모듈 원자로 설계 요건 ▲한전기술의 소형모듈 원자로 개발 전략 및 현황 등을 소개했다.

이광원 단장은 “이미 세계 각국이 소형모듈 원자로를 개발 중에 있는 만큼 우리도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소형모듈 원자로는 기존 대형원전을 건설하기 힘든 원격지의 분산전원·열 공급을 비롯해 산업용 공정열 공급과 해양 원자력 시스템 등 특수 시장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또 한전기술의 소형모듈 원자로 기술개발 노력을 설명하고, 미래형 원자로 설계를 위한 한전기술의 도전과 기술 현안 해결을 위한 엔지니어들의 노고를 피력했다.

한편 서울대 원자력고급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원전산업 전문인력 양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산업부와 에너지기술평가원이 후원하고, 원전수출산업협회와 서울대가 주관하는 교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