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산청군과 신재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남부발전, 산청군과 신재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07.0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력 건설 프로젝트 추진’ 디딤돌 마련
▲ 윤종근 남부발전 사장(가운데 오른쪽)과 허기도 산청군수(가운데 왼쪽)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이 경상남도 산청군(군수 허기도)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소수력 건설 프로젝트 추진’ 디딤돌을 마련했다.

지난 7월 5일 산청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은 남부발전과 산청군이 관내 소수력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남부발전은 앞서 하동군, 합천군, 함양군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남부발전은 현지예비조사를 거쳐 지점조사와 타당성 용역을 실시한 뒤 내년부터 본격 착공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남부발전과 산청군은 소수력·태양광 건설과 관련한 정보교류, 행정지원에 상호 협력한다. 산청군은 발전사업 관련 각종 인·허가 시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산청군과의 신재생발전사업 추진은 ▲지역업체 참여를 통한 일자리 창출 ▲준공 후 신재생에너지 ‘녹색산청’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지역주민의 소득 창출 및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허기도 산청군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에너지자립을 위한 밑바탕이자 녹색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녹색산청을 위한 풍부한 수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등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종근 남부발전 사장도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발전은 밝은 미래를 여는 열쇠”라며 “에너지신사업 발굴과 소수력발전소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민들에게 친환경 전력을 공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