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선진국형 원전산업 생태계 조성 본격 시동
한수원, 선진국형 원전산업 생태계 조성 본격 시동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6.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산업 맞춤형 공급망 관리(SCM) 설명회 개최

▲ 한수원은 6월 2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한수원 SCM 설명회 및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오른쪽 다섯 번째 조석 한수원 사장.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은 6월 2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한수원 SCM 설명회 및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조석 한수원 사장 및 임직원과 80여 명의 협력사 임직원 외에 이정화 동반성장위원회 본부장, 하인수 대구지방조달청장, 이상욱 경주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2012년 원전 납품비리 사건이후 지속적으로 수행한 구매제도 개선 성과와 원전산업 맞춤형 공급망관리(SCM) 체계 구축성과를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개최됐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납품비리의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한 결과 한수원은 투명성과 공정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구매제도와 우수한 청렴도를 갖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으며, 나아가 원전산업 맞춤형 공급망 관리 체계, 즉 ‘한수원형 SCM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먼저 ‘한수원 SCM 설명회’를 통해 조직과 업무의 재설계를 바탕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이 대폭 강화되고, 잠재적 비리발생 가능성까지 차단한 그간의 구매제도 개선 성과를 밝혔다.

또한, 원전 기자재의 조달 효율성 증진과 협력사와의 상생 파트너십 중심의 원전산업 맞춤형 공급망 관리 체계(‘한수원型 SCM 체계’)의 구축 성과를 발표하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진 ‘동반성장 포럼’ 및 한수원 임직원과 협력사간 간담회를  통해 연구개발자금 및 국제인증 취득 지원 등 협력사 니즈에 맞춘 각종 동반성장 지원시책을 소개했다.

▲ 조석 한수원 사장이 개최사을 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요건을 기본으로, 30만종 이상의 다양한 기자재를 구매하는 한수원은 조석 사장 취임 이후 과거의 단순 조달행정에서 원전 기자재 공급망 전반의 관리로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점들을 인정받아 한수원은 최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 평가 1등급 최우수 기관 선정, 한국로지스틱스학회에서 수여하는 한국 로지스틱스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