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청렴문화 확산 다짐
제주에너지공사, 청렴문화 확산 다짐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6.06.01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윤리경영의 날 행사’ 개최
▲ 제주에너지공사 임직원들이 윤리행동강령을 제창하고 있다.

제주에너지공사가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를 위해 청렴교육, 청렴도 자가진단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이성구)는 ‘윤리경영의 날’ 주간을 맞아 6월 1일 ‘2016년 제주에너지공사 윤리경영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렴·친절 결의와 서약, 청렴교육, 청렴도 자가진단 테스트, 청렴 골든벨 등 사내 청렴문화를 고도화하고 공사 임직원의 청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렴·친절 결의와 서약을 통해 제주에너지공사 임직원으로서 공직비리를 근절하고 고객만족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함으로써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청렴교육 시간에는 최근 공포된 ‘부정청탁·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을 교육하고 제주에너지공사 윤리행동강령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를 가졌다.

또 보다 쉽고 친근하게 청렴상식을 공유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청렴 골든벨’을 개최해 공사 임직원이 청렴한 공직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을 다졌다.

제주에너지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탄소 없는 섬, 제주’를 실현하기 위해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확대해 계획인 만큼 공사 임직원으로서의 역할과 청렴한 자세를 강조하고 청렴문화 정착을 선도해 도민에게 신뢰 받는 공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