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안산시 화정동 도시가스 공급 착공식 개최
삼천리, 안산시 화정동 도시가스 공급 착공식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5.1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화정동 지역 배관망 구축 및 도시가스 공급
꽃우물마을 6월, 너비울 마을 12월 준공 예정

▲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중앙), 성준모 안산시의회 의장(왼쪽), 강병일 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오른쪽)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5월 17일 화정동 꽃우물마을과 너비울마을의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안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 배관망 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꽃우물마을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제종길 안산시장, 성준모 안산시의회 의장, 강병일 삼천리 사업본부 대표, 마을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삼천리는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전문 기술제공 및 제반사항 해결, 안산시는 총괄적인 관리 및 재원확보 등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공사는 화정동 지역에 4.9km의 배관망을 구축해 110여 세대에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공사로 꽃우물마을은 6월, 너비울 마을은 12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삼천리 관계자는 “이번 도시가스 공급은 안산시의 관련 조례제정과 예산 확보를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 등 민관이 힘을 합해 친환경에너지인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된 우수한 사례”라고 말하며 “원활한 공사 추진을 통해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연료비 절감 등 주거 환경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삼천리는 앞으로도 안산시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연계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