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한전,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5.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20일, 전력분야 재난대응체계 점검 훈련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중앙안전관리위원회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시행되는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에 맞춰 전력분야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는 종합 훈련을 실시한다.

한전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지휘체계 확립 및 시스템 활용능력 배양’ ‘재난대응메뉴얼 점검’ ‘전력공급 중단 위기시 초동 대응 강화 및 대국민 체감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시행한다.

훈련 첫 날인 16일에는 비상발령 및 응소훈련을 시작으로 제401차 민방위 날 대피 훈련 시행, 서부발전 안전체험장 에서는 한전 본사 직원들의 안전 체험 교육이 이뤄진다.

본사 로비에서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체험장’, ‘재난복구장비 전시회’ 등 국민과 함께하는 훈련이 진행된다.

또 가상의 대규모 정전발생 상황을 만들고  유관기관과 함께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훈련을 시행해 전력재난 대응태세를 점검할 예정이다.

전북 군산 훈련장에서는 '지진에 의한 송전철탑 도괴 및 임시 가(假) 철주 복구훈련'을 시행해 대규모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전력설비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는 현장종합 훈련을 시행한다.

한편, 한전은 전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3일 출퇴근시간에 서울시내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등 40개 역사 주변에서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시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