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저압 직류차단기 시험평가기술 교육 개최
전기연구원, 저압 직류차단기 시험평가기술 교육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5.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하반기부터 고압 직류단락시험서비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경엽) 전기기기평가본부는 국내 차단기관련 제조회사의 설계능력 향상을 위해 ‘저압 직류차단기 시험평가기술 교육’을 5월 25일 안산분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2014년에는 저압 직류단락시험설비, 2015년에는 고압 직류단락시험설비 구축을 마무리하고 2016년 하반기부터는 저압뿐만 아니라 고압까지 직류단락시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ERI는 이번 교육에서 저압 직류차단기 관련 국제 규격의 최근 동향과 2015년부터 운용중인 저압 직류단락시험설비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올해 5월 발행이 예정된 IEC 60947-2(산업용 배선용차단기)의 부속서에 포함되는 ‘산업용 저압 태양광 직류차단기’ 뿐만 아니라 ‘산업용 자동재폐로 누전차단기’에 대한 IEC 국제규격 소개와 함께 ‘주택용 저압 직류차단기’ 국제표준화 동향에 대한 발표가 예정돼 있다.

특히 '산업용 자동재폐로 누전차단기' 국내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KERI가 IEC TC121A WG9(산업용 저압 차단기 분과)에 제안해 약 4년간의 논의 끝에 발행되는 세계 최초의 산업용 자동재폐로 IEC 국제규격인 만큼 국내 제조사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밖에 현재 운용 중인 안산분원과 의왕분원의 저압 직류차단기 성능평가시스템도 소개된다.

국내 제조회사 지원을 위해 참가비는 무료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신청서를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KERI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전력평가2실(031-420-60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