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문화재단·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 과학·에너지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한국원자력문화재단·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 과학·에너지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5.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 대상 에너지과학 탐구캠프 공동 개최

▲ 한국원자력문화재단과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이 5월 9일 과학 에너지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김호성 이사장, 임용우 관장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사장 김호성)과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관장 임용우)은 5월 9일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 본관에서 창의 융합형 과학·에너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교원 대상 과학 소양 증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동 활용 ▲차세대 에너지 리더십 양성 교육 ▲에너지·과학캠프 운영 ▲창의 융합 교육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재단은 6월부터 8월까지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에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과학·에너지·원자력을 주제로 전문가 강의와 체험교실로 이루어진 ‘에너지과학 탐구캠프’를 운영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지도교사가 인솔하는 초·중등 단체(50명 이내) 단위로 가능하다.

김호성 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협력이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편식하면 영양불균형이 생기듯, 에너지에 대해서도  다양성에 대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사고력을 키워나가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