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 어머니 탁구대회 개최
한국원자력연구원, 어머니 탁구대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4.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20일, ‘제11회 한국원자력연구원장배 어머니 탁구대회’
2006년 이후 매년 열려…올해 대전지역 어머니 570명 참가

대전 어머니들이 한데 모여 탁구 실력을 겨루는 ‘제11회 한국원자력연구원장배 어머니 탁구대회’가 4월 19~20일 대전 충무체육관 등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대전광역시 탁구협회 공동 후원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이 지역 주민들과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대전 지역 어머니 64개팀 570명이 참가하며, 19일에는 대전 중구 부사동 충무체육관에서 개회식과 종목별 예선 경기가, 20일에는 한국원자력연구원 내 탁구장으로 장소를 옮겨 종목별 준·결승 경기가 열린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대전 지역에 거주하는 어머니로 선수로 등록한 적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탁구 동호인들이다. 참가자들은 개인단식 1~6부와 복식 1~6부, 65세 이상 OB 단식으로 나눠 경기를 치르게 된다.

개인 단식은 예선 조별리그를 거쳐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복식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별 우승과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김종경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지역 사회와 원자력연구원이 하나가 되는 자리인 어머니 탁구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겠다”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지역 주민들과 화합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원자력 연구개발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어머니 탁구대회를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