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대학생봉사단 6기 활동 개시
포스코에너지, 대학생봉사단 6기 활동 개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6.04.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지도·재능기부 등 참여… 3년째 이어져
▲ 포스코에너지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 6기’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가 지역사회에 나눔 메시지를 전달할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의 발대식을 가졌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은 4월 12일 인천 사업장 내 미래관에서 올해 봉사활동을 펼칠 대학생과 지역아동센터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 6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발된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은 올해 연말까지 ▲학습지도·재능기부 활동 ▲에너지캠프·생활안전교육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포스코에너지는 대학생봉사자들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소양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활동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해 봉사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포스코에너지 관계자는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은 현재 인천 서구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습 멘토가 돼는 ‘세상을 밝히는 공부방’을 비롯해 공부방 환경개선을 위한 ‘따뜻한 공부방’ 프로젝트를 펼쳐 포스코에너지가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2013년 4월 창단한 이래 지금까지 230여 명의 대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지난해에는 10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위해 총 2,423시간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