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그룹사 중소기업지원 성과발표회 개최
한전, 전력그룹사 중소기업지원 성과발표회 개최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7.12.11 0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조8천억원 공동구매, 1천8백만달러 해외동반 진출 등 성과 발표

한국전력공사(사장 이원걸)은 12월 10일 삼성동 본사에서 전력그룹사 사장단(6개 발전회사 및 4개 그룹사)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지원사업 ‘활용부서 및 전력그룹사 지원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한전 활용부서와 10개 전력그룹사의 중소기업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그룹사간 상생협력 방안 모색과 중소기업지원에 대한 마인드를 전력그룹사 전체에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한전 이원걸 사장은 인사말에서 중소기업은 전력그룹의 매우 중요한 동반자임을 강조하며 “중소기업과 공존공영 할 수 있도록 ‘One-Kepco’의 기치 하에 상생협력해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 한전 황기철 물류경영처장은 올 한해 3조8,000억원의 중소기업제품 공동구매를 비롯해 자금지원메뉴 다양화에 의한 2천400억원의 자금지원 효과, 중소기업과의 해외동반진출 등에 의한 1,800만 달러의 수출실적 등을 주요성과로 발표했다.

한전은 이번 성과발표회가 전력그룹사 차원의 중소기업지원 활성화와 더불어 중소기업과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전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법(06년 6월 시행)에 근거해 올해 최초로 시행된 상생협력 정부평가에서 24개 공공기관 중 전 부문 최고득점으로 최우수기관(1위)으로 선정 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